반응형

wpf에서 특정 버튼 클릭 시,

외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게 필요해서

 

현재 진행되고있는 프로그램에서 외부의 특정 프로그램, 프로세스를 호출하는법을 찾아보았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관련된 옵션에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해서 초반에 힘들었다

지금도 낯설긴 함

 

 

Process ps = new Process();
ps.StartInfo.FileName = "VideoRecorder.exe";
ps.StartInfo.WorkingDirectory = "c:\\pingu";
ps.StartInfo.WindowStyle = ProcessWindowStyle.Normal;
ps.Start();

만약 내가 c드라이브의 pingu라는 폴더에 있는 VideoRecorder.exe라는 프로그램을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에서 불러오고 싶다면 위와같이 코드를 작성해주면 된다

 

c:\\에서

\가 하나 더있는 이유는 \문자 escape 때문임

 

 

windowstyle의 경우 호출한 외부의 프로그램이 나타나게될 형태이다

최소화, 최대화, 정도가 있고

그냥 보통 창이 열리듯 윈도우화면에 보이는게 위에 내가 사용한 Normal 값이다

 

 

 

나는 딱 필요한 옵션만을 사용하였고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더 다양한 옵션들이 많으니 필요에 따라 취사선택하자

 

 

 

참고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diagnostics.processstartinfo?view=net-5.0 

 

ProcessStartInfo 클래스 (System.Diagnostics)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 사용되는 값 집합을 지정합니다.Specifies a set of values that are used when you start a process.

docs.microsoft.com

 

반응형

+ Recent posts